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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보험 가입도, 이젠 온라인이 대세

by candyman 2023. 6. 17.

 

 

보험비교 추천 서비스가, 23년 올해말 출시된다고 합니다.

 

네이버, 카카오, 토스 등에서 보험비교 추천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이 올해  23년말 출시된다고

합니다.  이에 보험사들은 새로운 판매 창구로 활용하기 위해 전략을 수립하고 있습니다.

 

보험비교 추천서비스는 자동차, 실손, 단기, 저축성 보험 등을 비교할수 있는 플랫폼 서비스입니다.

앞서 네이버, 카카오, 토스 등 30여개 업체는 해당 서비스 운영을 위해 금융위원회에 금융규제 샌드박스

(혁신 금융서비스)를 신청했습니다.

 

 

 

■ 보험사, 새로운 판매 창구로 활용준비

보험사들은 보험비교 추천서비스에 대한 논의 흐름이 바뀌었다고 말합니다.

플랫폼 채널 참여에 대한 반발이 컸던 초기단계의 논의는 지나갔고, 이제는 결국 너도나도 

참여할게 될것이란 시각이 우세해졌다는 것입니다.

 

대형 손해보험사 관계자는 "경쟁 회사가 어떤 상품권을 보험 비교 플랫폼에 올릴지에 대한

견제가 큰 상황" 이라며  가령 B사와 C사는 실손보험 상품을 올렸는데 우리회사(A사)의 해당

사업부는 왜 참여하지 않느냐는 식의 압박이 생길수 있다보니 타사 동향을 예민하게 살피는 분위기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보험 비교 추천 가입, 이젠 온라인이 대세

 

 

앞서 보험업계는 규제 샌드박스 추진과정에서 보험상품의 특성상 통일된 기준으로 가격을

단순 비교하는게 어렵고, 플랫폼 사용에 따라 수수료로 인해 보험료가 더 비싸질수도 있다는

등의 이유로 보험비교 추천 플랫폼 자체를 반대하는 목소리가 컸습니다.

 

하지만, 보험사 간 경쟁이 치열해진 상황에서 새 플랫폼을 활용해 브랜드 영향력을 키우고 판매

실적을 높이는게 중요해질 것이란 판단이 작용하기 시작한 것입니다.

 

삼성화재도 보험비교 추천 서비스 참여 가능성을 열어두고 논의를 진행중인 것으로 파악되었습니다.

규제 샌드박스 도입논의 초기 대형보험사들의 플랫폼 채널 불참 가능성이 점쳐졌던 것을 고려하면

분위기가 바뀐 셈입니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플랫폼 참여여부와 함께 어떤 상품종류를 올릴지 등에 대해 논의하고 있으나,

아직 최종적으로 결정된 것은 아니다"라고 말했습니다.

 

 

 

■ 보험 비교 추천 서비스, 보험업계에 미칠 영향

보험 비교 추천 서비스는 보험업계에 큰 영향을 미칠것으로 예상됩니다.

보험사들은 새로운 판매창구를 확보할수 있고, 소비자들은 다양한 상품을 비교해 가입할수 있기

때문입니다.

 

보험사들은 보험비교 추천 서비스에 적극적으로 참여함으로써 브랜드 인지도와 판매실적을 높이기

위해 노력할것으로 보입니다.

 

 

■ 보험비교 추천 서비스, 소비자에게 어떤 변화를 가져올까?

보험비교 추천서비스는 소비자에게 다양한 변화를 가져올것으로 예상됩니다.

소비자들은 다양한 상품을 비교해 가입할수 있기 때문에 보험료 절감효과를 기대할수 있습니다.

또한, 보험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적합한 상품을 선택할수 있을것으로 기대됩니다.

 

보험비교 추천서비스는 보험업계의 경쟁을 촉진하고, 소비자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것으로

기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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